항상 기분좋게 긍정적으로 스마일~


Posted
Filed under IT Story/Solution




  DAEMON Tools Pro


 가상 시디롬 프로그램 하면 당연 데몬이 떠오른다.

하지만 모르는분들도 매우 많다. 데몬하면 실질적으로 여러 가상 프로그램중 사용법이 매우간단하고 가볍기까지하여 많은 이들이 데몬을 사용한다.

정확한 날짜는 모르나 이번 2007년 6월에 출시된걸로 보이는 DAEMON Tools Pro 필자는 몇일전 데몬이 이러한버전도 나왔다는것을 알게되었다 정보화 시대에 10월달인 지금 약3개월정도 늦은것이다.

데몬뒤에 PRO가 붙는 이버전은 상용프로그램으로서 기존 데몬툴과 다르게 무료가 아닌 유료로 출시가되었다. 그렇다고 기존 무료버전이 사라지는것은 아니다 기존의 에이젼트만 있는 무료버전 데몬도 버전은 계속 업그레이드 되고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다시피 데몬이 이렇게 변하였다. 데몬 리뷰를 하는것이 아니기에 그냥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인터페이스는 다른 가상시디 프로그램인 알콜과 흡사하다.(아니면 죄송합니다.^^;;) 이번 PRO 상용버전에서는 기존 데몬에서 할수없었던 새이미지 만들기 기능이 추가되었다. CD내용을 mds확장자를 가지는 이미지로 하드에 저장할수있게 되었다. 아직 사용은 해보지 않아서 제대로 이미지를 추출해내는지 알수없다. (어짜피 다른 가상시디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 필자에겐 필요없다. ㅡ0ㅡ;;;)

 또 한가지의 눈에 띄는 기능으로 가상시디롬 갯수를 1개로만 설정해서 사용하는 나로써는 이것역시 필요없는 기능이나 기존 데몬툴즈에서 가상시디롬 갯수를 4개까지만 설정할수있었던거에 비해 PRO버전은 이보다 많은 가상시디롬 갯수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험삼아 총 9개의 가상드라이브를 추가시켜보았다 더욱많은 가상 시디롬을 추가시켜 볼려고했으나 귀차니즘으로 인해 그냥 딱 보기좋게 9개만 더추가하여 물리CD롬가 함께 10개가되는 안정적인 모습으로 캡쳐를 할수있었다. ㅡ,.ㅡ;;;

인터넷을 돌아다녀보니 눈에 보이는 파일 바로 DAEMON TOOLS PRO 한글 패치 파일이 였다. 솔직히 영어를 매우매우 못하는 필자도 데몬 메뉴정도는 굳이 한글이 필요없다 그렇지만 아름다운 한글~ 핑계아닌 핑계로 한글로 변환시켜 보니 95%정도의 완벽 한글화가 되어있었다. 박수~~~~짝짝짝

유로버전에서도 여전히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마운트할 수 있게 에이젼트가 포함되어있다. PRO에서는 창모드가 지원되는 관계로 사용자가 에이젼트를 키고 끌수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이젼트는 보이는데로 달라진거는 아이콘과 배너만 추가되었을뿐....

마지막으로 메모리 점유율을 보면 아래와 같다  클릭하시면 쪼금더크게 보실수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다른 프로그램과 또한 기존버전과 비교를 해보기 위해서는 모두 설치해 보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비교를 하지않았다. 그리고 요즘 컴퓨터가 옛날 슈퍼컴퓨터 성능보다 더 좋아진 시점에서 차이가 많이 나지 않으면 쪼잔하게 메모리점유를 덜하는 프로그램으로 설치하는 모습은 보이지말자 (정말 메모리1MB 차이에 성능을 좌우지하는 저사양컴퓨터에서는 당연히 예외다 ^^:;;)
유로버전이든 무료버전이든 개인적으로 데몬 정말 마음에 든다....


데몬툴즈 프로 사이트 http://www.daemonpro.com/



.



2007/10/06 21:53 2007/10/06 2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