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을 쓰다가 아이폰으로 다시 넘어오면서 배터리 충전의 불편함이 생겼다.
작년 AhnLab PoB ABP 13000 을 구입하여 잘 사용중에 있었는데 잦은 장기 출장으로 인해 기존 안랩 보조배터리 하나로는 부족 하여 보조배터리를 하나더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샤오미 배터리를 구입하였다.
샤오미 배터리는 인터넷 및 주변에서 극찬이 자자한 배터리인데 구입하고 인터넷으로 꼼꼼하게 살펴보니 정품인데도 불구하고 폭발한 사건 몇개가 검색되었다.;;;
이걸 어쩌지??? 그래서 충전은 꼭 낮에 눈에 보이는곳에서 하기로 하였다. ㅋ
본인은 샤오미 배터리 종류 중 10400mAh 용량을 가진 실버색상으로 구입하였고 케이스는 형광 라임색으로 구입 하였다. 샤오미 배터리는 다른 제조사들의 보조배터리와는 다르게 실리콘 케이스를 구입해서 씌울 수 있다.
샤오미 배터리 수입업체에서 한글 설명서를 제공해주고 있다. 내용은 별거 없음;;;
샤오미 제품이 매우 저가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의 샤오미 제품이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짝퉁이 생산되고있다. 샤오미에서는 정품확인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왼쪽 정품 스티커 회색 한문으로 적힌곳을 동전등으로 살살 긁으면 일련번호가 나타난다. 이 일련번호를 샤오미 홈페이지 정품 확인페이지에 입력하고 정품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구성품은 다른 제조사처럼 마이크로 USB와 배터리 본체,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배터리 본체에 수입업체의 이름과 KCC 인증번호 스티커가 붙어있으며 배터리 하판에 옅은 회색글씨로 배터리 용량등이 적혀있다. 꼭 샤오미 보조 배터리를 구입할때 KCC 인증여부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확인하자.
배터리 상부는 위와 같이 종이 스티커로 봉인되어있어 살짝 뜯어주면 배터리 파워버튼, 충전상태 및 남은 용량확인 LED, 마이크로 USB, 일반 USB 포트를 볼 수 있다.
실리콘 케이스를 씌워 보았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하다
같이 구입한 샤오미 LED 라이트 이제품 또한 KCC 인증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확인을 꼭하자 짝퉁이 판치는 세상인지라 전자제품은 더더욱 꼼꼼하게 확인을 하자.
보조배터리에 LED 라이트를 장착한 모습, 생각보다 광량이 괜찮다
샤오미 배터리는 디자인은 매우깔끔하나 메탈과 플라스틱이 결합되는 부분의 마감상태가 그리 뛰어나지 못하다 하지만 LED 라이트는 마감상태가 매우 뛰어나다 매우 마음에든다 ㅋ
샤오미 정품 확인 페이지에서 확인 한 스샷이다 정품확인 라벨에 적혀있는 20자리의 숫자를 입력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정품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정품확인 코드로 인증을 몇번 받았는지 숫자가 나타난다.
정품을 가지고 처음 인증을 받는거라면 숫자는 무조건 1이 나와야한다 2이상이면 짝퉁이다고 생각하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