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듣는건 별로 좋아 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모니터에 연결하여 가끔씩 TV를 보는데 스마트폰의 음질에 대해 아쉬움이 있어 블루투스 스피커를 알아보던중 가성비가 좋다는 엠지텍 락 클래식을 구입하였다.
하루만에 배송되어온 제품을 들뜬마음으로 개봉해보았다.
제품의 상자는 나무 무늬로 되어있는 종이상자다.
엠지텍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 했더니 현재 사용중인 외장하드 제조사였다.
상자를 열어보면 사용자 메뉴얼이 보이고 그안에 락 클래식 블루투스가 위치해있는데 제품의 충격보호를 위해 스펀지가 양 귀퉁이 및 바닥면에 있다.
제품을 꺼내보면 비닐로 다시한번 포장이 되어있는데 포장상태가 아무 깔끔하게 포장을 해놓았다 비닐포장 하는분들이 포장의 고수인듯… ㅋ
micro usb to USB 케이블과 AUX 사용을 위한 micro usb to 3.5파이 이어폰단자가 함께 제공된다.
충전어댑터는 제공하지 않는다. 널리고 널린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면 문제없이 잘된다.
엠지텍 락 클래식은 상단과 후면 및 밑면이 메탈 소재로 되어있어 가격에 비해 고급스러움이 풀풀 풍기는 제품이다.
수많은 블루투스 제품이 그러하듯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한 전화통화가 가능하다.
엠지텍의 상단 오른편에는 컨트롤 버튼이 존재한다 +, – 버튼은 음량조절 및 음악 앞뒤로 가기 버튼이다.
음량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해당버튼을 2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되고 짧게 한번만 누르면 곡 앞뒤 가기 버튼으로 동작한다.
마지막 버튼은 알려주지 않아도 잘 알리라 생각한다.
제품의 전면모습이다 실제 제품을 받아보면 사진상보다 더욱 깔끔하다.
스피커 전면 오른쪽에 LED가 있어 작동 상태를 알기쉽게 지원하고 있다.
바닥면은 가죽스트랩 및 바닥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받침대가 붙어있다.
뒷면 또한 재질로 되어있으며 왼쪽에 전원 및 기능버튼과 micro usb 커넥터가 위치하고있다.
제품이 워낙 깔끔하여 어느곳에 올려놔도 인테리어가 사는 효과를 보여준다.
엠지텍 락 클래식은 스마트폰과 페어링시 현재 남아 있는 배터리 용량을 확인가능 하다.
엠지텍 락 클래식은 NFC 또한 지원을 하여 페어링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문제는 본인이 아이폰 사용자라는거;;;;
블루투스 4.0을 지원하여 저전력으로 배터리효율을 증대시켜 오랜시간동안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엠지텍 락 클래식 블루투스 스피커를 약 일주일간 사용한 소감으로는 20W에서 뿜어져나오는 소리는 그야말로 거대하다 소리가 정말 우렁차다~ 우퍼를 포함하고 있어 중저음 표현을 아주 잘나타내 주고 있다 하지만 고음이 약간 부족하다는 느낌은 지울 수 가 없다 ㅜㅜ 그래도 가격대비 성능으로 본다면 정말 만족할 만한 제품이고 디자인까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워 가격타협을 하면서 성능이 우수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최상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다.
오랜만에 전자제품 중 후회하지 않는 제품을 산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