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에 올라와있는 동영상을 자주보는 나로써는 정말 LG파워콤 화가 치밀어오를 정도로 버퍼링이 심하다 본인 뿐만아닌 LG 파워콤을 쓰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겪고있는 문제라고 한다.
인터넷 검색결과 LG 파워콤에서는 이문제를 인지하고있지만 해결할 생각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SpeedBit Video Accelerator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버퍼링 문제를 해결하는 사용자들도 더러있다.
3년약정이 끝나 언제든지 타 ISP 업체로 이동할 수 있으나 인터넷이 법인명으로 개통되어있어 개통및 해제관련 서류문제로 이전은 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약간 불편하지만 유투브 동영상 재생에있어 간단한 방법을 제시한다.
본인 같은경우는 포스팅하였던 본인이 구축한 윈도우 2003 VPN에 접속하여 유투브 동영상재생시 문제가 버퍼링이 생기지 않았다 그이유는 VPN 서버 라인이 KT여서 버퍼링이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용자의 경우는 VPN을 다른 ISP 회선에 구축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DNS를 구글 DNS로 변경을 해주면 된다.
내 네트워크 환경(오른쪽마우스 버튼클릭) -> 속성 -> 로컬영역연결(오른쪽마우스 버튼클릭) -> 속성 -> (TCP/IPv4) 인터넷프로토콜(더블클릭) ->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E) 선택후 기본설정 DNS 서버에 구글 DNS 주소인 8.8.8.8 을 입력 보조DNS에는 KT DNS인 168.126.63.1 을 입력한다
외국 DNS을 사용하기때문에 국내 사이트 몇몇곳에 접속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보조DNS에는 국내 DNS를 설정하는 것이다.
웹브라우져 모두 종료후 다시 실행 유투브를 실행해본다.
마찬가지로 버퍼링 증상이 동일하다면 DNS 캐쉬가 컴퓨터에 남아있기 때문에 컴퓨터 재부팅을 하는것을 권장한다.
현저하게 버퍼링이 줄어드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DNS를 사용할경우 유투브에서 가장 서버 리소스가 여유있는 자국사용자들이 접속하는 자국용 서버로 연결 해준다고 한다.
이말은 즉 외국 IP에서 접속하는 서버와 자국 IP에서 접속하는 서버를 다르게 운용하고 있다는 뜻이다.
구글 DNS 사용시 문제점 국내 DNS가 아닌 외국 DNS여서 몇몇 홈페이지가 늦게뜨는 현상이 발생한다 예를 들어 네이버 이미지 사이트에서 사진을 볼경우 현저하게 느리다.
불편하더라도 유투브를 볼때에만 구글 DNS로 변경해주고 평상시에는 자동으로 바꾸어서 제공받고있는 ISP 업체의 DNS를 사용하도록 하는게 좋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