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 (주)에스피에스에서 제조한 갤럭시 S3 무선 충전기에 대해서 소개해볼까한다.

필자는 아이폰 3GS를 사용하다 넓은 화면에 이끌려 2011년 12월 갤럭시 넥서스가 처음출시된 당일에 구입하여 할부원가 88만원정도에 구입을 하여사용중에 있었다… 몇일 ~ 몇달 더빨리 써볼려고 개 호구인증함 ㅠㅠ

지금은 갤럭시 S3 사용중;;;

뭐 쓸데없는 소리는 집어치우고 일주일전에 구입한 무선충전기에 대해 포스팅한다.

현재 SPS에서 출시한 갤럭시 S3용 무선충전기는 두가지 종류가 있다 첫번째로는 오늘 소개할 제품인 배터리 커버형과, 두번째 종류인 케이스형이 있다.

글쓴 그대로 첫번째것은 배터리케이스를 교체하는것이며 두번째것은 무선충전용케이스를 폰에 탈착하는것이다. 커버형은 충전밖에 되지 않으나 케이스형은 충전과동시에 PC와 데이터통신도 가능하다.

소개할제품은 2012년도에 출시된 배터리 커버형 제품으로 출시된지 몇달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터리 커버형 패키지 박스 전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박스 뒷면을 보면 무선 Magconn 패드가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구성은 배터리커버, 무선충전패드, 무선충전케이블, 마이크로 USB, 간략한 설명서가 전부다. 어댑터는 포함되어있지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보이는 배터리 커버의 금색 원이 무선패드의 가운데 금색 점으로보이는 곳과 접촉이되면 충전이 된다.

여기서 하나 집고 넘어갈것이 무선충전방식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삼성에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있는 공진방식과, 일반적인 전동칫솔 충전방식인 자기유도방식이 있다.

공진방식은 이론적으로 무선충전기와 충전시킬 단말기와의 거리가 30Cm ~ 1M사이에 있기만해도 충전이된다고하나 충전효율이 70%정도에 전자파 및 국제표준이 정해지질않아서 아직까지 출시가 되고 있지 않다.

얼마전 전문가가 나와서 이야기 하는걸보면 2014년 ~ 15년 정도가 되야 완성단계의 공진방식 충전기가 출시될꺼라 말을한다.

또다른 무선충전방법인 자기유도방식은 약 충전효율이 90%에 달하며 근접충전방식이여서 무선충전기와 단말기의 거리가 최대 1Cm 범위안에 있어야 충전이 된다. 이방식은 이미 전자파관련해서 인증을 받은 방식이라 크게 문제가 없다.

그런데 지금 소개하고있는 SPS의 독자적인 무선충전방식 Magconn 방식이라 부르고있는데 Magconn방식은 충전효율 95%에 전자파가 거의 없는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무선충전기와 단말기와의 거리가 매우 짧다 짧은정도가 아니라 아주 정확해야한다;;; 그래서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위해 충전패드 및 충전케이블 충전부위에 자성이 있어 단말기와 충전기가 정확히 접촉이된다…

이방식은 엄밀히 말하면 무선충전방식이라고 말하기에는 약간의 오류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선충전커버 안쪽을보면 오른쪽에 금색으로 두개의 작은 금속이 튀어나와있다.

자세히 보면 커버가운데에는 충전금속코일이 돌돌 촘촘하게 말아져 커버사이에 숨겨져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배터리 커버와 폰간에 접지가 되어 충전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이 불량인건지 몰라도 전원버튼쪽 측면에 약간의 유격이 있다. 그렇게 표시가 많이 나지는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폰과 무선충전커버를 창작한 모습이다. 커버교환 방식이기때문에 상당히 일체감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선충전패드를 PC USB포트와 연결한 후 폰을 올려놓아 보았다. “무선 충전 중입니다”라는 팝업 메세지와 충전이 시작된다. 팝업메세지는 잠시 후  자동으로 사라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충전패드의 자성이 강력해서 휴대폰을 들으면 같이 딸려서 들린다;;;
충전패드의 무게가 갤럭시 S3의 무게보다 약 1.3배정도 더무거운거같은데 저걸 저렇게 번쩍 들어버린다.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선충전케이블 충전단자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선충전케이블도 자성을 가지고있어 찰삭하고 정확히 달라붙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댑터가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듯이 PC의 USB말고도 기존 충전기에 연결해서도 사용가능 하다고 나와있으니 안심하고 충전기를 사용하면 되겠다.

이 제품의 총평은 충분히 좋은제품이지만 별다섯개 만점에 3개반을 준다.

별점 3개반의 이유는

첫번째 무선충전기를 사용한다고해서 확실히 편해졌다는 느낌은 없다.
만약 케이스형이였다면 PC와의 데이터통신이 가능하기때문에 확실히 편해졌을꺼 같다.

두번째 무선충전패드의 자성이 너무강하다.
무선충전케이블은 충전중에도 폰을 사용할 수 있어 자성이 강해야 폰과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렇다하여도 무선충전패드는 패드위에 폰을 그냥 올려놓기만 하는건데 경사가 있는것도아니고 자성이 너무강해서 휴대폰을 패드와 분리시킬때에 꼭 한손으로 패드를 잡아야 하는 불편함이있다. 접지점을 찾아갈정도만 자성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세번째 무선충전커버의 강도가 삼성정품 배터리커버보다 매우강하여(휘어지질않음) 커버를 찰탁이 매우 힘들다.
커버를 끼우는것은 조금더 힘을주면 되기에 어렵지 않지만 분리할때에는 정말 힘이 많이든다 그냥 분리하다가는 커버가 부서질꺼 같다.
손톱을 이용해 폰 양옆의 틈을 조금씩 벌리면 그나마 조금 쉽게 분리된다.

뽀대용으로는 상당히 괜찮으니 사용해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