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싸이월드가 이세상에 모습을 들어냈을때에 싸이월드 파급효과는 매우 대단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소셜네트웍의 선구자? 노릇을 했다고 할까요?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던 MSN 메신져를 네이트온 메신져가 싸이월드 연동을 하는 덕분에 1위자리를 내줘야 했으니까요
2010년 4월 7일자로 업그레이드된 네이트온메신져는 로그인시 핫클립또는 네이트 홈페이지가 뜰수있도록 하나는 무조건 설정해야하도록 프로그램을 코딩해놓았더군요 트래픽을 억지로 늘려서 2위자리를 노리는것 아니 냐는 논란이 많습니다. SK 커뮤니티측에서는 모니터링후 사용자의 불만이 많을시에 원래 설정대로 돌리겠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그때가 언제가 될지 미지수입니다.
개인적으로 MSN 메신져로 다시 넘어가고 싶지만 젠장할 친구들이 MSN으로 다시 넘어올 생각을 안하네요 그놈의 싸이월드때문에. ㅎㅎㅎ
싸이월드는 이것저것 꾸미다보면 도토리가 많이 듭니다. 저도 엄청나게 샀었죠.. ㅎㅎㅎ
그러던중 한친구가 돈지랄인 싸이월드에 불만을 품고 블로그를 하자고 저를 꼬셔서 이렇게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게으른 탓인지 포스팅하나 하기가 너무 힘이드네요.. ^^;;;
블로그로 인도해준 친구가 이제는 트위터를 저에게 인도 했습니다. 팔뤄 맺고있는 사람은 별로 없지만 저혼자 주저리 주저리 떠들기에는 너무나 좋은 소셜네트웍인거 같습니다.
블로그는 한번 포스팅하기에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블로그에 점차 손이 멀어지고 포스팅하는게 몇달씩 걸리기도 하고 싸이월드는 돈이 많이들고 게시판은 온통 사진만 올리는 공간이고 싸이월드가 아니라 온라인 앨범 이라고 하는게 더욱 맞을듯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주저리 떠들수 있는 트위터의 매력에 빠져들었는데 더욱 재미있게 더욱 편하게 쓸수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 할까합니다.
거의 대부분은 아실듯.. -_-;;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우선 아이폰용 트위터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트위트타임’ 이라는 아이폰 트위터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아이폰용 트위터 프로그램을 써보았지만 트위트타임이 개인적으로 쓰기에는 제일 괜찮더군요 지저분한 광고도 없을뿐더러 팔뤄맺은 친구들이 사진을 업로드했을때 바로 바로 볼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다음은 PC용 트위터 프로그램 3가지입니다.
seesmic에서 만든 설치가 필요없는 Web용 트위터 플러그인입니다.
역시 seesmic에서 만든 설치형 트위터 프로그램입니다.
위 뒤 프로그램은 하나는 웹 하느는 설치해서 사용하는 트위터 보조프로그램입니다. 팔뤄친구들이 나에게 쓴내용을 한눈에 볼수있고 팔뤄리스트를 저장해서 그친구의 글만을 볼수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seesmic는 이외에대 다른 트위터 프로그램을 제공중에있습니다.
http://seesmic.com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용 가젯 트위터 가젯입니다.
tweetz라는 트위터 가젯프로그램으로 윈도우가젯입니다. 등록해두면 주기적으로 리플래쉬되어 새로운 트윗글을 갱신합니다. 현재 제가 가장 많이 쓰고있는 트위터 프로그램입니다.
http://blueonionsoftware.com 에서 트위터 가젯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아웃룩 익스플로러용 플러그인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많은 불편함이있어서 권하지는 않습니다. ^^;;;
아웃룩을 자주사용하시는분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설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