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새로 교체하면서 KT 와이브로 egg를 신청하였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요금 44,000원 요금제를 사용중이여서 30G를 1만원에 제공받고 있습니다.
55,000원 요금제를 사용할경우에는 5천원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시 에그모델을 스트롱으로 사용하고싶었지만 대리점에 스트롱에그가 없는관계로 TV에서 선전하는 콤팩트형 에그로 신청하여 가입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더욱 작고 슬림하네요….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벤치마크 사례를 보면 스트롱에그가 콤팩트에그보다 속도가 1~2메가정도 빠른걸로 보고되고 있으나 콤팩트형 에그를 사용해본결과 인터넷등 파일 다운받을때에 만족할만 속도를 보입니다.
처음 egg 사용할때에 WiFi 신호인 SSID가 ollehEgg_XXX 로 신호를 보내주며 신호를 잡으면 egg와 연결하기위해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이에따른 초기 비밀번호와 SSID는 egg 본체 뒷면 시리얼 번호가 적혀있는 스티커에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SSID 및 비밀번호, 그리고 SSID를 스텔스모드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잃어버렸거나 기기작동에 문제있을경우 초기화 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방법은 egg설명서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꺼같네요
무선공유기를 한번이라도 설정해보신분들은 아주 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egg 설정방법이 공유기 설정하는방법 초기화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ㅎㅎㅎ
콤펙트 에그는 위 스펙에 나온바와같이 연속사용시간 8시간 이상 대기시간 11시간 이상으로 나와있지만 연속적으로 8시간 사용할경우 데이터양이 너무 방대하기때문에 테스트는 못하고 일반적인 사용으로 체크해본결과 약 5시간 내외정도 인거같습니다.
에그또한 뽑기를 잘못한건지… ㅜㅜ 인터넷을 검색해봐서 어느정도의 평균사용시간이 되는지 확인해보고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교체 받아야 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