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의 경우 어플을 구입하거나 업데이트시 계정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한다.

여러 어플을 한꺼번에 구입할경우를 대비해서 약 10여분 전후로 패스워드를 재입력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어플구입시 아무런 제약없이 확인버튼 클릭만으로 어플이 구매해져버린다.

이렇게 제약없이 어플이 구매해져버리기 때문에 내 핸드폰이 다른사람의 손에 넘어갔을경우 악의적으로 비싼어플을 다운받아버리면 돈이 슝슝 빠져나가는거다.

물론 기기 패스워드 및  PIN 코드를 설정하여 방지를 할 수 있지만 기본설정으로 아무런 보안설정이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기기를 잘다루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겐 너무나도 큰 위험에 빠져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PIN코드도 겨우 4자리 숫자로만 설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의 가장좋은점은 구입후 여러복잡한 환불절차 필요없이 15분 이내에 간단한 클릭만 으로 환불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애플스토어에서 필이 도입해야할 기능이라 보인다.

애플스토어 경우를 보자 어플을 구매및 업데이트 할때 마다 복잡한 계정 패스워드를 입력해야한다.

사용자로써는 여간 불편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휴대폰 분실시 내돈이 슝슝 빠져나가는 것보다는 괜찮으니 이정도 불편은 감수 할 수 있다.

애플스토어의 최대 문제 어플 잘못구매하면 방금 다운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마켓처럼 바로 환불을 할 수 없다.

환불절차에 따라 이메일이 몇번 왔다갔다 해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