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HW700DS
2013년 7월경에 Sony MDR-DS7500을 한화 약 38만원정도에 구입하였었다.
잦은 출장으로 MDR-DS7500을 몇번 사용하지 못했는데 최근에 신제품이 출시되었다는것을 알게되었다.
모델명은 Sony HW700DS 이모델역시 현재 국내에 정발되지는 않았다 대행사를 통해 구매시 한화로 약 43 ~ 46만원 정도 한다.
역시나 비싸다;;; 그런데 사진상으로 보았을때 디자인이 MDR-DS7500보다 너무 이쁘다 ㅜ.ㅜ
그래서 이놈의 손꾸락이 나도모르게 중고장터에 MDR-DS7500을 팔고있더라 ㅎㅎㅎ 결국 판매글을 올린지 한시간만에 구매연락이 와서 바로 팔아버리고 돈을 더 보태서 HW700DS를 주문하였다.
초특급 총알배송으로 일본에서 내손으로 들어오기까지 딱 3일걸림;;;
박스사이즈는 기존 MDR-DS7500 보다 약간 작아졌다.
완충시 12시간 역속사용 및 USB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내용 및 몇몇 규격에 대해 박스옆면에 표시되어있으며
반대쪽 옆면에는 음장지원 종류 등에대해 로고가 인쇄되어있다.
박스 뒷면은 9.1채널 지원이 된다는 그림등 제품 구성품에 대해 표시되어있고 나머지 내용은 일본어라 잘모름 ㅋ
박스 개봉을 하면 품질보증서 및 제품 연결 간략 메뉴얼이 보이고 디코더 어댑터가 수납되어있는걸 볼 수 있다.
헤드폰과 디코더 완충제가 기존에는 MDR-DS7500은 종이재질로 포장되어있었는데 HW700DS는 스트롬폼으로 되어있다.
제품구성은 디코더 , 디코더 어댑터, 헤드폰, SPDIF 광케이블, Micro USB, 메뉴얼로 구성되어있다.
헤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는 포함되어있지 않다 제공되는 Micro USB를 이용하여 일반 휴대폰 충전기에 연결하여 충전하면 된다;;; 충전기좀 포함시켜주지 ㅜ.ㅜ
HW700DS 디코더의 크기는 기존 MDR-DS7500가 비슷하나 좀더 저렴해보인다 ㅜㅜ
디코더 왼쪽면에 역시 헤드폰 주파수 및 HDMI 컨트롤 스위치가 있으나 거의 사용할 일은 없다.
기존제품은 헤드폰 증설 버튼 및 헤드폰 주파수 채널선택 스위치가 있었으나 HW700DS에서는 없어졌다
대신 듀얼밴드 지원으로 5Ghz 주파수가 추가 지원된다. 또한 헤드폰 증설 버튼은 헤드폰 디코더 상단의 INPUT 버튼과 통합되었다.
기존 MDR-DS7500 제품과 동일하게 1개의 HDMI 아웃풋 포트, 3개의 HDMI 인풋 포트, SPDIF 인풋, 아웃풋 단자, 아날로그 스테레오 단자가 배치되어있다.
기존제품과 다른점으로는 HDMI가 4K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HDMI포트가 1.4버전이여서 4K에서 60프레임이 아닌 24~30프레임 정도만 지원이 된다.
왠지 1년안에 HDMI 2.0버전 포트를 장착한 HW750DS 버전이 나올꺼 같다.
음장 지원 관련 로고가 기존버전과 동일하게 인쇄 되어있다.
기존 MDR-DS7500 디코더의 버튼보다 심플하게 바뀌었으며 앞서 말한것처럼 INPUT 버튼과 헤드폰 증설 버튼이 통합되었다.
헤드폰을 보면 MDR-DS7500보다 콤팩트해지고 이어쿠션이 쭈글쭈글하던게 다리미로 다린듯이 쫙 펴져있다 ㅋ
헤드폰 옆면은 MDR-DS7500처럼 가죽이 아닌 약간 고무느낌이 나는 재질로 마감처리 되어있다
갤럭시 노트3의 배터리 커버촉감 및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거같다.
전버전과 다르게 헤드폰 길이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다.
이어쿠션 안쪽을 보면 천으로 헤드폰 유닛부분만 가려지게 마감되어있으며 필자 개인적으로 이제품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
사진상으로는 구분하기가 힘들지만 이어쿠션 안쪽 가죽이 MDR-DS7000 이하에 이어쿠션 마감제로 쓰였던 비닐같은 재질로 되어있다 비닐재질의 마감제는 내구성이 매우약해 금방갈라지고 찢어진다…
이제품이 국내 정발된 제품이면 A/S를 맡기면 되겠지만 일본 내수품이라서 A/S 받기가 힘들다 직접 일본으로 보내서 A/S를 받아야하는데 개인이 보내기에는 배송료의 압박이;;; ㅜ.ㅜ
위사진은 MDR-DS7500이다 위사진 처럼 안쪽 부분도 동일한 재질로 마감해야하는데 MDR-HW700DS는 그 약하디 약한 재질로 마감하다니.. 정말 아이러니 하다…
버튼 위치가 새롭게 재구성 되었으나 MDR-DS7500에 있던 헤드폰 음량 좌우 조절 버튼이 사라졌다.
즉 음량 좌우 조절 기능이 사라짐;;;
이전 제품과 다르게 마이크로 USB 충전단자를 지원하여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MDR-DS7500과 다르게 충전하면서 헤드폰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소감은 MDR-DS7500보다 음원 분리가 아주 조금 나아진듯하다 가상적이긴 하지만 9.1채널을 지원해서 그런거 같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보면 소리면에선 아주 많은 발전이 있지는 않다 한마디로 제 귀가 막귀라서 그런지 MDR-DS7500과 별차이 없음 ㅠ.ㅠ